티스토리 뷰

반응형

음식의 고장하면 전주가 생각이 나지만 대구에도 여러 음식들 꽤 많아요. 그래서 대구 시청에서는 대구 10미라고해서 따로 10가지 음식을 지정하기도 했거든요. 10가지 음식 이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이 대구에요. 대구 음식 추천 닭똥집 이것도 아주 좋은 여행 음식이에요. 대구 여행 왔다가 먹기 좋은 음식, 특히 대구 동구 평화시장 방문해서 닭똥집 튀김 드시는 것도 코스에 넣으세요.

 

언제부터 닭똥집 튀김이 유명해졌는지는 모르겠어요. 닭똥집 튀김 뿐만 아니라 볶음까지, 대구에 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중의 하나가 닭똥집이에요. 닭모래주머니라고하기도 하는데요, 그것이 정식 표현이죠. 하지만 대구에 오면 그냥 닭똥집이라고해야 다들 알거든요. 대구 동구 신암동 평화시장에 가면 닭똥집 골목이 따로 있어요.

 

이번에 닭똥집 튀김 먹기 위해서 찾은 곳이에요. 꼭 이 식당이 아니어도 평화시장에 가면 널린 것이 닭똥집 튀김 맛집들이에요. 어디를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대구 동구 평화시장에 있어요. 저는 이번에 타이타닉이라는 곳에 갔어요. 여기도 나름 유명한 닭똥집 맛집이에요. 2층에 위치해 있고 맞은편 주차장 요금도 일부 지원이 된다고 해요. 매장 자체가 넓어서 쾌적하고 좋더라고요.

 

 

닭똥집을 전문으로 하지만 다른 식당들도 마찬가지에요. 닭똥집 뿐만 아니라 찜닭도 같이 해요. 그래서 찜닭을 먹기에도 좋고 닭똥집을 먹기에도 좋아요. 닭똥집은 튀김으로도 가능하고 불고기, 야채누드똥집 등등 다양한 형태로 가능해요. 저는 반반 닭똥집 튀김으로 주문을 했어요. 담백하게도 먹고 매콤하게도 먹으려면 반반 닭똥집 튀김이 가장 좋아요.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 중의 하나가 바로 이 닭똥집 튀김이에요. 말 그대로 닭의 모래주머니를 잘 손질해서 기름에 튀긴 것이에요. 어떻게 보면 그리 특별한 요리는 아니에요. 하지만 평화시장 닭똥집 튀김하면 대구 사람들은 다 알죠. 저도 그 명성을 듣고 찾아온 것이니까요. 아주 특별한 맛보다는 대구를 대표하는 맛이라고 생각해요. 고소하면서도 쫄깃하고 아주 맛있어요. 고구마, 떡사리도 들어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닭똥집 튀김을 주문하게 되면 이렇게 샐러드와 함께 계란찜도 같이 나와요. 아무래도 닭똥집 튀김의 경우 기름에 튀기다보니 자칫 느끼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야채샐러드 같이 중간 중간에 곁들여주면 좋아요. 계란찜은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죠. 여기 계란찜이 서비스로 나오니 좋더군요. 부드럽고 아주 맛있어요.

 

닭똥집 튀김 먹으면서 소주 한잔 먹는 건 국룰이에요. 아니 대구룰이에요. 여기에 와서도 닭똥집 튀김과 함께 소주 한잔 곁들여주면 대구를 제대로 즐기는 것이 되요. 대구에 오게 되면 야끼우동, 납작만두, 육개장 등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지만 이렇게 또 닭똥집 튀김을 먹으면 대구를 여행한 새로운 추억이 될 거에요. 대구 동구 신암동 평화시장 가셔서 닭똥집 튀김 꼭 드셔보세요.

 

 

"위 음식을 무료로 먹고는

솔직하게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