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 장어구이 맛집 한군데 알려드릴께요. 매콤하게 맛있는 매운 맛과 더불어 아주 정갈한 반찬이 나오는 곳이거든요. 경주여행 가서 가기에도 좋은 맛집이에요.

 

 

저도 장어 참 좋아하거든요. 특히나 기력이 좀 떨어지거나 피곤하다 싶으면 가끔씩 먹어요. 물론 가격대가 있으니 자주는 못 먹죠. 하지만 한번씩 먹으면 참 좋더라고요.

 

 

 

여기는 경주에 있는 금강민물매운탕이라는 곳이에요. 매운탕도 잘하지만 장어구이도 아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찾아가는 길은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것 같아요. 그래서 분위기가 차분하면서도 참 편해요. 위처럼 방에서 앉아서 먹는 구조인데요, 마치 시골 할머니집에 온 것 같기도 하고요.

 

 

 

금강민물매운탕 메뉴판이에요. 저희가 주문한 것은 특미 장어구이였어요. 국내산 장어구이 요리인데요, 1인 25,000원. 가격대는 좀 있지만 특별한 날 한번씩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주문과 동시에 기본 찬들이 깔리는데요, 한눈에 봐도 정말 정갈한 것이 보여요. 반찬 하나하나 맛있어요. 부부가 하시는 것 같은데요, 아주머니 요리 솜씨가 좋으시더라고요. 손맛이 좋아요.

 

 

 

위가 바로 장어구이에요. 그냥 장어구이도 아니고 특미 장어구이에요.

 

 

 

딱 봐도 고추장 베이스로 큰 돌판에 구운 장어인데요, 양념이 정말 골고루 잘 배인 것 같아요. 그리고 부추가 토핑이 되어 있어서 더 궁합도 잘 맞는 것 같고요.

 

 

 

매콤하면서도 약간 단맛도 나고요. 맛있게 매운 맛. 그렇다고 아주 화끈하게 매운 것은 아니에요. 적당하게 매운 맛이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일단 기본 양념이 배어 있으니까요. 위처럼 깻잎에다가 마늘, 쌈장해서 같이 쌈을 싸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명이나물과 함께 몇가지 장아찌류도 나와요. 명이나물에다가 싸먹어도 역시 맛있어요.

 

 

 

과일 디저트까지 나오거든요. 한상 거하게 잘 먹고, 입가심으로 과일 디저트까지. 이 정도면 괜찮은 한끼 식사였어요. 배도 부르고 장어구이도 맛있고. 경주 장어구이 맛집 여기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