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가 은근히 칼국수 잘 하는 것을 아시나요? 경주하면 밀면, 떡갈비, 한정식 등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어요. 또한 황남빵, 찰보리빵 등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는 곳이에요. 그 중에서 국수도 참 잘 하는 곳이 경주에요. 경주 국수 맛집 한군데 알려드립니다. 특히 고기국수 이 음식이 정말 별미거든요. 경주 삼릉, 포석정 쪽에 가시게 되면 한번 들러보세요. 고기국수 진짜 맛있어요.

 

경주 삼릉, 포석정 쪽에 가면 칼국수 잘 하는 식당들이 몇군데 있어요. 여기도 빼놓을 수가 없어요. 임자칼국수라는 곳이에요. 칼국수 중에서도 고기국수로 유명한 곳이에요. 아는 사람들은 알아서 찾아가는 곳이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포석정, 삼릉과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단독 한옥건물 전체가 식당이에요. 그런만큼 규모도 큰편이고 시설도 잘 되어 있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걱정도 없는 곳이에요.

 

 

임자칼국수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것이 고기칼국수에요. 메뉴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요. 칼국수, 수육, 부추전, 도토리묵이 전부에요. 이번에 둘이 가서 고기칼국수 한그릇씩 먹고 도토리묵 주문해서 둘이서 나눠서 먹었어요. 이렇게 먹어도 28,000원이면 둘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으니 가격대도 좋은 식당이에요. 경주 국수 맛집으로 충분히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이렇게 한상이 차려졌어요. 우선 도토리묵부터 나왔어요. 그외에 김치, 깍두기, 고추, 양파장이 나와요. 고기칼국수와 같이 먹기 좋은 반찬들이에요. 나오는 그릇만 봐도 굉장히 정갈하고 깔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경주에 왔다는 것을 제대로 알 수 있는 그런 그릇 같아요. 놋그릇같은데요, 이런 그릇 정말 좋아해요.

 

도토리묵은 전채요리로 아주 좋아요. 물론 국수 먹다가 중간에 먹어도 좋고요. 야채와 더불어서 도토리묵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요. 양념 자체가 새콤하면서도 매콤달콤한 것이 여러가지 맛이 느껴져요. 계속 젓가락이 가는 그런 도토리묵이에요. 도토리묵도 굉장히 맛있는 식당이에요.

 

경주 국수 맛집 임자칼국수의 대표메뉴인 고기칼국수에요. 칼국수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죠. 여기는 고기를 이렇게 토핑한 고기칼국수가 유명해요. 아래에는 숙주나물이 살짝 깔려 있고요, 나머지는 국수로 이루어져 있어요. 여기는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한다고해요. 한그릇 아주 푸짐하게 나오는 곳이에요.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해서 그런지 국물의 아주 진하고 구수하고 맛있어요.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뛰어나요. 역시 칼국수는 이렇게 국물이 맛있어야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경주 칼국수 맛집으로 아주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고기 올려서 국수 먹으면 완전 맛있어요. 한끼 식사로 그만이에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요.

 

칼국수에는 또 이렇게 깍두기 올려줘야 제맛이에요. 여기 공기밥이 무료 셀프에요. 그래서 양 적다는 이야기 못해요. 국물이 아까워서 밥 한그릇 말았거든요. 거기다가 이렇게 깍두기 올려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국수, 밥까지 모두 먹었더니 정말 배부르더라고요. 경주 국수 맛집, 포석정 근처에서 푸짐하게 한끼할 수 있는 식당이에요.

 

"음식만 무상제공 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