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플때나 먹는다고 생각하는 죽한그릇이 2만원대면 정말 비싼거죠. 하지만 거기에 산삼이나 더덕 한뿌리가 들어간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최근에 방문한 서울 이색 맛집 서울 죽 맛집 한뿌리죽, 정말 이런 곳도 있군요.

 

 

이제는 죽 전문 식당이 보편화되었고 이제는 죽도 고급화가 된 것 같아요. 동부이촌동 동부이촌종합상가에 가면 프리미엄 죽집이 한 군데 있어요. 상호가 한뿌리죽인데요, 산삼이나 더덕을 한뿌리 넣어주는 죽집이에요. 종합상가 대로변 2층에 있어요. 이촌역하고도 가까운 곳이에요.

 

 

 

입구에 영업시간이 적혀 있어요.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서 밤 10시까지 해요.

 

 

 

실내 분위기는 이래요. 소파자리를 기준으로해서 5~6테이블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큰 식당은 아니에요. 그냥 죽전문점이에요.

 

 

 

메뉴판이 참 갈끔하더라구요. 제일 비싼 죽이 삼계전복죽 24,000원이에요. 여기에 산삼한뿌리가 들어가요. 전 전복 미역죽(15,000원) 먹었어요. 여기는 더덕한뿌리가 들어가요.

 

 

 

산삼이나 더덕 모두 산양이에요. 종자를 산에다가 직접 심어서 사람이 키운 거죠.

 

 

 

주인장이 직접 매장도 하고 농장도 한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더덕은 열이 많은 체질, 산양삼은 몸이 찬 사람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산삼으로 만든 차나 아기들 위한 죽같은 것도 따로 또 팔더라구요. 식당이 작은데도 이것저거서 볼거리가 많아요. 산삼차같은 것은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 것 같네요.

 

 

 

 

역시 고급 죽집이라 그런지 모든 것이 참 깔끔하고 세련되서 좋더라구요.

 

 

 

더덕 한뿌리가 들어간 전복미역죽이에요. 미역과 전복이 들어간 죽이죠.

 

 


죽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젓갈, 장조림, 멸치, 물김치가 같이 나와요. 반찬도 하나같이 다 맛있어요.

 

 

 

그리고 덜어먹을 수 있도록 여분의 접시와 큰 숟가락도 나오구요.

 

 

 

양이 꽤 많아요. 죽이라고 해서 양이 적은 것이 아니라 그릇도 크고 양도 푸짐해서 한끼 먹고 나면 배가 아주 든든해져요.

 

 

 

죽도 참 잘 쑤신 것 같아요. 밥알이 너무 튀지도 않고 죽지도 않고 적당히 삶아져서 식감도 좋구요. 미역과 전복이 서로 또 잘 어우러져있고, 한마디로 진짜 맛있었어요.

 

 

 

죽에는 역시 쇠고기 장조림이요. 이렇게 올려먹으면 더 맛나거든요.

 

 

 

더덕 한뿌리, 각종 설명을 읽어봐서 그런가 산의 기운을 제대로 받는 것 같아요.

 

 

 

아주 한그릇 깨끗하게 비워냈어요. 죽이 넘 맛있어서 남길 수가 없었어요. 반찬들도 참 맛있었구요. 깔끔하게 비워낸 고급죽, 가끔씩 죽 생각날때 이런 고급 죽집 한번 가보세요. 서울 이색 맛집 한뿌리죽, 아마 죽에 관한한은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반응형